축제형 아트마켓,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열려
상태바
축제형 아트마켓,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열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3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일(금)~9월 5일(토) 2일간 서커스, 인형극, 퍼레이드 등 다양한 공연 펼쳐
   
▲ (사진제공:서울특별시) 축제형 아트마켓,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열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는 한국거리예술센터와 함께 ‘2015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을 9.4(금)~9.5(토) 이틀간 선유도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13년부터 ‘거리예술 마켓’을 개최하여 시민에게는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인 거리예술을, 예술가에게는 창작과 유통의 공간을 제공하는 특화된 공원이용프로그램으로 추진해 왔다.

<2015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에서는 국내 거리예술작품 중 23편을 엄선하여 선보인다. 전문가와 거리예술가가 모이는 네트워크 자리를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예술시장(아트마켓)이며,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선유도공원 공간에 특화된 다양한 거리예술 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도 창작자와 전문가를 밀도 있게 연계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한다. 전문가와 참가단체가 관심 주제별 키워드로 매칭되는 ‘키워드 소개팅’, 거리예술단체․문화예술기획자 등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는 ‘다리건너파티’, 거리예술 관련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피치세션’, 다양한 분야의 거리예술가와 기업 및 문화예술기관이 함께 하는 ‘선유도피크닉’이 그것이다.

한편, 참여형 프로그램인 ‘게으름의 낭만’은 선유도공원의 생태적인 자연환경에서 편안한 마음과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인 낭만 쉼터를 조성해 공원을 방문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은 기간 중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선유도공원 곳곳에서 진행되며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시간표는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 및 ‘2015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 블로그(http://blog.naver.com/streetarts20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윤종 서울시 공원녹지정책과장은 “선유도 거리예술 마켓이 창작자와 구매자들이 교류하는 실질적인 아트마켓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도시공원이 예술가의 상상력과 시민들의 창의적인 참여를 통해 거리예술의 창작, 배급, 유통의 플랫폼으로 재탄생하고 공원의 공간가치를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