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전주에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건강보험 Zone 8호점
상태바
건보공단,전주에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건강보험 Zone 8호점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1.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29일 전북 전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학력 신장을 돕기 위해 작은 도서관인「건강보험 Zone」8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공단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서툰 한국어와 교육지원 부족 등의 사유로 학업을 포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2011년부터 ‘多~韓가족만들기’라는 독자적인 캠페인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어 지금까지 전국 8곳에 「건강보험 Zone」을 개설하였다.
      * 경기도의회 ‘다문화가정 교육정책 개선방안’ 에 의하면 다문화가정의 자녀 중 학교에 다닐 나이지만 중도에 학교를 포기한 학교 미등록률은 평균 43.8%(초등학생 나이 35.9%, 중학생 나이 50.7%, 고등학생 나이 68.6%)

「건강보험 Zone」에는 다문화가족의 자녀는 물론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유익한 도서 3천여 권과 천장에는 세계지도를 설치하여 아이들이 글로벌세대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개소식에 참석한 건보공단 배종성 총무상임이사는 “건강보험 Zone 8호점이 단순히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공부방의 기능 뿐 아니라, 건강한 생각과 새로운 희망을 꿈꾸며 성장할 수 있는 역동적인 공간이 되길 바라며, 공단은 앞으로 전국적인 공모를 통해「건강보험 Zone」을 확대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