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전문인력 채용으로 업무효율성 높인다
상태바
당진시, 전문인력 채용으로 업무효율성 높인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0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분야 6명 다양한 전문가 채용, 업무효율 극대화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는 시정의 전문화를 꾀하고 연속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채용해 업무효율화를 높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선진도시 건설을 위해서는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부응해 행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핵심인재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해 전문가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6개 분야 6명의 전문가를 채용한 당진시는 문화재 전문가 및 중국어 전문가, 항만 전문가 등을 포함해 총 11명의 전문가가 임기제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시는 올 상반기에 중장기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시정전반 정책컨설팅을 수행할 정책개발 전문가와 체계적인 도시계획을 위해 기획과 검토는 물론 각종 통계자료 구축을 위한 도시계획 전문가, 노사관계 분쟁 예방 및 노동상담, 노무교육을 위한 노무사를 채용해 시정의 전문성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10월 에는 당진시 도계분쟁 소송과 각종 행정심판,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변호사와 뉴미디어 및 인터넷 매체를 활용한 전략적 시정홍보를 위한 홍보전문가, 종합운동장 및 체육관 등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시설전문가를 채용해 현안사항의 완벽한 추진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일조를 도모했다.

시 관계자는“외부 전문가는 업무와 관련된 학위나 전문자격증 소지자, 유 경력자 등을 조건으로 채용해 즉시 업무 수행이 가능하고 계약기간 동안 업무의 연속성을 가지고 일관된 시책추진을 할 수 있다”면서“앞으로 각 전문가를 잘 활용해 업무의 전문화는 물론,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러한 외부 전문인력 채용은 물론 선진시책 벤치마킹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현장실습 등을 통해 내부전문가 육성에도 박차를 가해 업무의 효율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