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재)세계유교문화재단,9개시군 실무회의 개최
상태바
2016 (재)세계유교문화재단,9개시군 실무회의 개최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2.1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과장단 협의회 열려...
   
▲ (사진제공:청송군청)2016 (재)세계유교문화재단

[서울=글로벌뉴스통신](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한동수)이 2월 18일 청송군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도 시‧군 과장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2016 세계유교문화축전 사업계획안의 구체적인 협의가 이루어졌다.

(재)세계유교문화재단 과장단 협의회는 문경시청 문화예술과, 봉화군청 문화관광과, 상주시청 문화융성과, 영양군청 문화관광과, 영주시청 관광산업과, 예천군청 문화관광과, 의성군청 문화관광과, 청송군청 문화관광과, 안동MBC에서 참석하였다.

(재)세계유교문화재단 대표이사 황재천은 “2016 세계유교문화축전은 유교문화권 경북북부지역의 숨겨진 유교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산업화하여, 이를 대한민국 대표 유교문화유산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에 관련해 재단을 구심점으로 9개 시․군(문경시, 봉화군, 상주시, 안동시, 영양군, 영주시, 예천군, 의성군, 청송군)이 힘을 합쳐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찾겠다”고 하였다.

2010년부터 경북북부지역 유교문화권에서 열리고 있는「세계유교문화축전」은 “사람을 받들고, 세상을 사랑하고” 라는 슬로건으로 경북 북부지역 9개 시ㆍ군(안동시, 영주시, 상주시, 문경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예천군, 봉화군)과 안동MBC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규모 문화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