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 개최
상태바
제34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 개최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6.05.29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죽 가요제 열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출향 단양군민 고향 방문행사(장회나루)

[단양=글로벌뉴스통신]소백산철쭉제가 5월26일-5월29일 소백산철쭉제위원회 주최,단양문화원 주관,단양군 후원으로 남한강변,소백산 일원에서 열렸다.

단양은 임야비율이 가장 높은 군으로 인구 30,651명,14,626세대로 17실과소,2읍 6면으로 151리,696반,군의원7명이 있다.

마늘과 아로니아 등 청정 친환경 농특산물 생산지이며,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선사문명의 발상지이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단양역에서 재경 단양군민회(회장 정원경)임원들

철쭉 가요제는 전국에서 101명이 예심에 참가하여 5월28일(토)오후 수변특설무대에서 13명이 본선에 올라 실력을 발휘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최우수상 수상자에게 시상하는 류한우 단양군수(좌측)

인기상에는 프란시스가 25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였다.장려상에는 윤주영씨가  우수상은 100만원의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고 ,최우수상은 허선희씨가 300만원과 상패,가수협회에 회원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박구윤' 초청 가수

박구윤 초대가수가 히트곡 '뿐이고','두바퀴'를 열창하여 관객들로 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수변특설무대에서 철쭉가요제를관람.

유한우 군수,김대현 단양문화원장,박창식 국회의원,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엄재창 도의원,조선희 단양군의회 부의장,군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출향단양군민, 단양주민자치협의회와 업무협약

출향 단양군민 고향방문행사에는 재경 단양군민회 (회장 정원경)출향인사,재대구 단양군민회(이재경),재울산 단양군민회(용철수),재대전 단양군민회(백병주),재구리 단양군민회(주철민) 회원 114명이  단양군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임병욱)의 초청으로  추억의 고향 투어(장회유람선)를 하고 대명콘도 에서 업무협약식을 한후에 환영만찬에는 오영탁,김광직,이명자 군의원 등이 함께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류한우 단양군수 인사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축사하는 박창식 국회의원(적성출신)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출향단양군민 고향방문행사(대명콘도)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김동석 사회복지사(보건복지부 단양매화골방문요양센터장)외 단원들이 축하 공연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출향 단양군민 고향 방문행사(장회나루)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재경 단양군민회 정원경 회장,유람선내에서

1박2일에 충주호 유람선 관광, 온달관광지,온달동굴,구인사,다누리 아쿠아리움,철죽제 행사장,전통시장의 코스가 29일(일)에 일정으로 되어 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구인사 입구에선 출향단양군민 임원진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구인사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 대조사전 입구에 세워진 탑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온달 동굴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다누리 아쿠아리움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특별취재팀)다누리 아쿠아리움내

구석기 문화체험이 다누리광장에서 움집체험,불피우기,석기목걸이만들기가 무료로 진행되었다.

단양군주민자치협의회는 단양읍(위원장,유성수),매포읍(위원장 임병욱),단성면(위원장 홍용식),대강면(위원장 홍성모),가곡면(위원장 한원섭),영춘면(위원장 김진호),어상천면(위원장 이기택),적성면(위원장 장일수)에서 구성된 206명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춘연 문화관광해설사가 17년째 근무를 하고 있다고 소개하였고,"15명의 단양군의 해설사가 근무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