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물놀이 안전요원 발대식'
상태바
영양군 '물놀이 안전요원 발대식'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7.07.0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양군)-물놀이 안전지킴이 교육및 캠패인

[영양군=글로벌뉴스통신] 영양군 부군수(오도창) 에서는 여름철 물놀이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2017 물놀이 안전요원 발대식 및 응급처치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물놀이 위험지구 15개소에 24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영양군에서는 물놀이 안전요원의 개별 역량강화를 위하여 안동소방서영양119안전센터와 연계하여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튜브 로프등의 활용방법 등 상세하게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물놀이 안전에 대한 기본교육을 병행하여 현장에서 직접 활용가능한 교육이 되도록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는 물놀이 안전요원의 안전관리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안전요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구호 선창 및 안전요원증 전달, 안전요원 제복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부군수(오도창)는 올해에도 물놀이 안전사고가 없도록 안전요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또한 관내 물놀이 장소 75개소에 물놀이 안전함을 정비하고 구명로프, 튜브, 구명조끼 등을 비치하여 응급상황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또한 이날 안전점검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이날 캠패인은 물놀이 안전지킴이·안전재난건설과 직원과 주민 등 60여명이 참여하였다. 국민체육센터에서 출발해 보건소까지 가두행진을 전개 하여, 안전사고 예방 리플릿을 배포하고, 안전신문고 앱 사용법, 안전사고 예방관리에 대해 적극 홍보 하였다.

전병호 안전재난건설과장은 “일상생활에서 마주친 위험요소를 제보해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토록 하는 등 365일 안전한 영양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