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운영위원회,국회소관-국가인권위 국감 실시
상태바
국회운영위원회,국회소관-국가인권위 국감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11.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정우택 위원장.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우택)는 7일(화) 국회 사무처(총장 김교흥),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내영),국회예산처(처장 김춘순),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를 국정감사 실시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피감 기관인 (중앙)허용범 국회도서관 관장, 이성호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우측) .

감사위원은 정우택 위원장,우원식,박홍근 (더불어민주당 간사),이훈,위성곤,조승래,제윤경,조응천,김경수,강훈식,송옥주,박용진 의원, 김선동(자유한국당 간사),김순례,민경욱,김정재,이은권,정태옥,송석준,정용기,엄용수 의원,김동철,권은희(국민의당 간사),김경진,최경환 의원,주호영,정양석(바른정당)의원,노회찬 의원(정의당)이 참석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김순례 의원 질의

이성호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국가위원위원회는 인권제도 개선,인권침해와 차별피해의 예방과 권리구제,인권 교육과 홍보,국제인권기구 및 인권옹호단체와의 교류 협력 등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있다.2017년9월말 현재 진정 사건은 9400여건 접수되어 7900여건이 처리되었다.안권교육은 17만7천여명으로 전년보다72% 증가했다.제2차 아셈 노인인권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하여 국제사회에서 노인인권문제에 관한 논의를 주도하고 있다.헌법이 기본권 보장강화와 인권보장체계를 확립할수 있는 방향으로 개정될수 있도록 노력하고,인권기본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으며,군인권보호관의 조속한 설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제윤경 의원이 피감기관장들의 답변을 경청하고 있다.

김교흥 국회사무총장은 인사말에서 "3권분립의 한축이자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가 국민에게 힘이되는 국회,헌법정신을 구현하는 국회,미래를 준비하는 국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피감기관인 국회사무처는 김교흥 사무총장,이인용 사무차장,장대섭 기획조정실장,임재주 법제실장,권영진 의사국장,김학배 관리국장,안연길 방송국장,조기열 의정연수원장,김병관 홍보기획관지동하 감사관,최오호 경호기획관,김병주 국회지원센터장,곽현준 인사과장,이양성 운영지원과장이 출석하였고,진정구 입법차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백재현) 전체회의 예산안 심사에 참석으로 인하여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하였고,박장호 국제국장은 11월8일(수) 오전11시 예정된 트럼프 미국대통령 국회연설 방문 행사 사전점검회의 및 리허설 실시 등으로 불참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김경진 의원.

국회도서관은 허용범 관장(차관급),이창립 의회정보실장(관리관),홍정순 법률정보실장(괸리관),이신재 기획관리관(이사관),박옥주 정보괸리국장(이사관),김정란 정보봉사국장,이향은 국회기록보존소장(이사관)이 출석했다.

국회입법조사처는 이내영 처장,김영일 정치행정조사실장,고상근 경제산업조사실장,정성희 사회문화조사실장,박재유 기획관리관,김원모 정치행정조사심의관,김준 사회문화조사심의관이 증인으로 출석하였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민경욱 의원

국회예산처는 김춘순 처장,조용복 예산분석실장,조의섭 추계세제분석실장,정문종 경제분석국장,송수환 기획관리관,고기석 사업평가심의관이 출석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민경욱 의원이 제시한 서울시 직원관련 자료 공개

국가인권위원회는 이성호 위원장,이경숙 상임위원,최혜리 상임위원,조용선 사무총장,이석준 기획조정관,심상돈 정책교육국장,김성준 조사국장이 출석하였고,정상환 상임위원은 국회예산결산위원회 전체회의 예산안 심사에 기관장을 대신하여 참석하였고,국정감사 불출석사유서를 제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