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한마당축제 ‘애들아! 노올자!’ 마련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한마당축제 ‘애들아! 노올자!’ 마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4.26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단) 지난해 5월 5일 공원아 놀자 펀(FUN) 파크 콘서트
(사진제공:공단) 지난해 5월 5일 공원아 놀자 펀(FUN) 파크 콘서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금)과 5월6일(토) 양일간 부산어린이대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 축제 애들아! 노올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대공원 관리사무실 앞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는 나눔, 체험, 공연, 추억 등 네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나눔마당에서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미아방지 명찰 달아주기, 모형풍선 나눔, 사랑의 팝콘 나눔 행사가 열린다.

(사진제공:공단)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봄꽃 키링 만들기
(사진제공:공단)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봄꽃 키링 만들기

같은 시간 체험마당에서는 제기차기, 링던지기 등 전통놀이와 자연물을 활용한 두드림 난타,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봄꽃 키링 만들기, 반려견을 위한 테라피 풋밤 만들기, 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 곤충 만져보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또한, 추억마당존에서는 사진인화서비스, 자연공예물 활용한 액자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어린이대공원에서 100년 이상 자리잡고 있는 터줏대감 나무 아홉그루를 찾는 아홉장수목 보물찾기 프로그램이 열린다. 

(사진제공:공단) 오색빛 버블쇼 장면
(사진제공:공단) 오색빛 버블쇼 장면

만남의 광장 공연마당에서는 부산문화회관과 협업으로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하는 금관5중주 『애들아 놀자! 펀(FUN)파크 콘서트』가 오후 2시부터 30분간 열려 클래식과 째즈 연주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오후 2시 40분부터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오색 빛 버블쇼, 팡팡벌룬 매직쇼, 풍선아트, 상주형 팝업 버블 체험 등 흥겨운 무대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공단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어린이대공원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가족들의 사랑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공단 공원관리처 어린이대공원사업소는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축제를 준비하며 (재)부산문화회관, 부산교육청어린이창의교육관,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초읍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초읍동 새마을금고, 엔젤인펫츠 등 여러 유관기관과 단체의 후원과 재능기부 등 협업을 성사시켜 더없이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